안녕하세요.1돈살입니다. 오늘은 회사 생활을 하게되면 가입하게되는 4대보험에 가입증명서 확인 및 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4대보험 가입증명서 확인 및 증명서 발급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하겠습니다.

     

     

     

     

    목차

       

       

       

      4대보험 가입 확인 및 증명서 발급방법

      • 준비물: 데스크탑,공인인증서 

      4대보험 증명 사이트에서는 아래 사항에 대한 발급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 과거 가입이력 및 과거 시점 가입자 명부

      -300안 이상 사업장의 가입자명부

      -일부 직원에 대한 가입자 명부

      -4대 사회보험료 납부관련 증명서 

       

      먼저 4대보험 가입증명서 확인 및 증명서 발급방법을 위해서 4대보험 정보 연계센터 사이트에 접속해야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4insure.or.kr/ins4/ptl/Main.do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www.4insure.or.kr

       

      위 주소로 들어가셨다면 위와 같은 사이트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먼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사업장 회원, 즉 사업자 로그인과, 개인 비회원 로그인으로 나뉘게 됩니다.

       

       

       

      사업장 회원이 아니라고 가정하에 왼쪽 상단에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통해서 먼저 로그인을 해줍니다. 

       

       

      개인 약관 동의후에 아래에 쭉 내려서 국민들이 불편해하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 주어야 합니다. 로그인 하고나면 뭘 다운받으라고 하는데.. 그냥 다운 다 받으시면 됩니다.

      로그인 된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로그인이 된 후에는 중앙하단 왼쪽에 증명서 발급3 가짖중 증명서 신청/발급을 눌러줍니다. 증명서 신청이력조회나 증명서발급사실확인은 전에 신청을 눌러야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 증명서 발급확인을 위해서는 증명서 신청/발급을 눌러줘야 합니다.

       

      증명서 발급관 관련하여 아래 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4대보험 증명서는 현재 시점의 자료만 확인되며,과거 시점 자료는 4대 사회보험 증명서로 발급 불가 하다고 하비다. 과거 시점 자료를 원하시는 경우, 원하시는 보험의 해당공단으로 요청해야한다고 합니다.

      4대보험 사회보험 증명서 팩스발급 관련문의 또한 관할지사로 요청해야 합니다. 

       

      숙지하셨다면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부터4대보험 증명서 발급하시는데 많이 헤매시는데요.  아래에서 확인해볼게요. 

       

      빨간색 칸으로 어디 근무지로 정하셔야하는지가 나옵니다. 만약 체크 안하시게 된다면 4대보험이 들어가있는 전체 사업장으로 다 들어가게 된답니다. 

       

       

      증명서 상세내역에서 새로고침을 꼭 눌러주어야 합니다. 처리여부에서 출력가능으로 바뀌는 과정이 있는데 인터넷에서 인식을 못해서 출력이 안되는 경우도 있답니다. 새로고침을 꼭 눌러주고 출력을 해 줍니다. 

       

       

      출력 버튼만 누르면 4대보험 가입확인 증명서 발급방법이 끝납니다. 조금이나마 헤매시지않게 자세히 설명했는지 모르겠네요. 이 글을 읽는 분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